사이트주소 파워볼 대중소 우뢰매 사이트 추천합니다 | 나눔로또파워볼 파워볼엔트리 & 파워볼 예측
엔트리 중계방

사이트주소 파워볼 대중소 우뢰매 사이트 추천합니다

사이트주소 파워볼 대중소 우뢰매 사이트 추천합니다

파워볼 전용 놀이터 전 세계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복권.
파워볼자판기사이트 로또가 활성화되어 있는 서양에서도 1960년대까지는 불법이파워볼 었지만 세금을 목적으로 합법화되었다. 참고로 엘리자베스 시절인 영국에는 로또의 개념이 세워졌으며 물론 세금이나 해군 유지비 마련이 목적이었다.

대한민국에서는 로또 6/45라는 이름으로 발행되고 있으며, 기획재정부 산하 복권위원회가 지정한 수탁사업자인 (주)동행복권에서 발행하고 있다.

2002년 12월 2일부터 발행이 시작되었으며 당첨금액이 정해져 있지 않았고 이월규정이 존재했던 데다가 연달아서 당첨금액이 이월되는 사태가 일어나면서, 1등에 당첨되면 최대 수백억까지 손에 쥘 수 있다고 입소문이 난 덕택에, 당첨금(1등 당첨금이 1억~20억 원 수준)이 정해져 있는 타 복권(주택복권[1], 체육복권, 기술복권)을 처절하게 몰락시키고, 복권계의 끝판왕을 차지하였다. 로또 열풍이 잠잠해진 뒤에도 이 여파는 이어져서 추첨식 복권이 팝콘(現 연금복권)으로 통합되었고, 즉석식 복권 또한 스피또로 통합되는 계기를 마련할 정도였다.

하여간 이 때의 일들로 곤혹을 치른 당국에서 규정을 변경하면서 2004년 8월에 한 게임당 2,000원에서 1,000원으로 가격이 내려가고, 이월 가능 횟수도 2회로 줄어들면서 평균 당첨 금액도 10억 중반 대로 상당히 줄어들었다. 2007년부터 사행산업으로 분류되어 국무총리실 산하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의 감독을 받기 시작했다. 2008년부터 해당 위원회의 사행 산업 규제 방안이 등장했는데, 로또만은 매출액 총량 제한 등 규제안에서 많은 특혜를 받았다. 2011년부터는 매출액 총량제한이 사실상 사라졌고, 2012년부터는 제한이 실제로 아예 사라졌다. 이에 대해 경주마생산자협회와 한국마사회를 비롯한 경마 관련 단체들은 불공정하다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고 있다.

2018년 12월 2일부터 판매대행 업체가 나눔로또에서 동행복권으로 바뀐 뒤로 온라인 구매가 가능해졌다. 단, 도박 중독 방지를 위해 PC에서만 접속이 가능하며, 1주당 최대 5,000원만 구매할 수 있도록 제한했다.[2] 구매는 선입금된 예치금으로만 가능하며, 예치금 충전도 계좌이체(가상계좌)[3]로만 가능하다. 예치금은 다시 출금할 수 있으며[4], 인터넷으로 구매한 로또가 4/5등에 당첨됐을 때 당첨금은 예치금으로 들어간다.

대한민국의 경우 현재 한 게임당 1,000원. 원래는 한 게임당 2,000원이었는데 지나친 사행성을 지적 받으면서 현재 금액으로 내렸다. 덕분에 당첨금액이 확 줄었으며 게임 용지 한 장에 최대 5게임까지 들어간다. 그래서 5칸 꽉 채워서 사는 사람이 많다.

미국에서는 이월 횟수를 제한하지 않아 가끔 터무니없을 정도로 상금이 누적되는 경우가 있는데, 2천 억대의 당첨금을 받은 사람이 탕진하여 파산[5]한 사연이 뉴스에 나오기도 했다. 미국에선 한화로 약 1조 9,000억 이상까지 누적된 바 있다[6].

대한민국에서는 이를 막고자 당첨금 이월을 2번으로 제한을 둔 탓인지 별로 그렇지 않은 듯. 2천 원이던 시절에 이월을 5번까지 허용했던 적이 있는데 무려 700억 이상 상금이 누적된 뒤로 너무 과열된다고 5번에서 2번으로 더 제한하게 되었다. 그리고 한국에선 숫자가 45까지 있지만 미국에선 다양하게 숫자가 있어서[7] 더더욱 당첨 확률이 낮다.

파워볼게임 파워볼전문.com